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3월에 코드 8 파트 2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코드 8 파트 2를 보기 전에 코드 8 파트 1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트 2 시청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영화 줄거리

     

    1-1. 시대배경

    이 세계에는 초능력이 존재합니다. 이전에는 이 초능력을 활용하여 건물을 짓고 도로나 다리를 건설하는 등 산업전반을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지만 기계화가 진행되면서 초능력자들이 설자리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게다가 초능력자는 위험인물로 간주되어 비초능력자인 일반 대중들로부터 차별과 억압까지 받게 되면서 사회의 바닥으로 내몰린 초능력자들은 범죄를 저지르고 초능력자의 척수액으로 만든 마약인 사이크를 뽑아내어 팔게 됩니다.

     

    1-2. 줄거리

    코너는 5급 전기 능력자로 건설현장에서 무허가로 일하는 일용직입니다. 마트에서 일하는 어머니와 함께 나름 성실하게 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어머니는 뇌에 종양이 생겨 초능력을 제어하기 어려운 심각한 병에 걸렸는데 치료하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하게 됩니다.

     

    건설현장 일용직만으로는 치료비를 감당하기 힘든상황에서 범죄일당의 범행을 돕는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큰 수익을 얻게 됩니다. 더 큰 수익을 얻기 위해 은행털이에 가담하는데 은행털이는 실패로 끝나고 만회하기 위해 사이크 절도를 시도하지만 보스의 부하들에게 배신을 당하면서 동료까지 잃게 됩니다.

     

    보스의 곁에는 '니아'라는 여자가 있었는데 그녀는 상대방이 가진 병을 자신이 대신 흡수하여 상대방을 병에서 낫게하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를 이용하여 어머니를 치료하고 싶었던 코너는 보스의 정보와 아지트의 위치를 경찰에게 알려주고 경찰의 급습을 피해 도망치던 보스를 죽이게 됩니다.

     

    보스 곁에 있던 니아를 강제로 데려와 어머니의 병을 치료하려고 하지만 어머니의 병을 흡수하며 괴로워하는 니아를 보며 마음이 약해진 코너는 그녀를 놓아줍니다. 어머니는 더 이상 치료하지 못하고 사망하게 됩니다. 코너는 경찰에 자수하게 되고 니아는 감옥에 있는 아버지의 얼굴을 보며 환한 웃음을 짓고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2. 평점

     

    - 네이버 5.05 / 10.00

    - 다음 6.1 / 10.0

    - IMDB 5.5 / 10.0

    - 메타스코어 45 / 100

    - 로튼토마토 신선도 68% / 관객점수 59%

     

     

    3. 등장인물

     

    ▶ 코너 리드(로비 아멜) : 5급 전기 능력자입니다. 아픈 어머니를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범죄에 가담하게 됩니다. 마약이나 술 등의 유혹에 이끌리지 않고 오직 어머니의 병을 치료하는데 집중합니다. 

     

    ▶  가렛(스티븐 아멜) : 카리스마가 있고 의리가 강한 인물입니다. 인간성은 나쁘지 않으나 선과 악이 공존하고 있는 형태의 인물로 코너가 범죄에 가담하도록 회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  마르쿠스(스티븐 안메르) :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범죄집단의 보스입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악행을 저지르는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4. 해외반응

     

     

    ▶  몇 가지 좋은 아이디어와 몇 가지 좋은 특수 효과, 엄청난 예싼의 영화는 아니지만 어쨌든 성공하게 만들었습니다. 마블은 기대하지 말고 브레이킹 배드도 기대하지 마세요. 하지만 몇 가지 흥미로운 순간은 기대하세요. 독창성은 그리 크지 않지만 있는 그대로 즐겨보세요

     

    ▶ SF와 강도 장르의 적절한 매시업을 지켜볼 가치가 있습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차별을 받는다는 익숙한 전제와 함께 플롯 장치가 풍부합니다. 괜찮은 수준의 SF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  초능력에 관한 영화가 '정상적인' 사람들, 즉 그들이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 내려야 하는 선택에 관한 영화를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탄탄한 스토리, 좋은 캐릭터, 좋은 연기, 잘 만들어진 특수효과는 이 영화를 볼만한 가치가 있게 만듭니다.